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말 못할 괴로움 햇빛알레르기 증상이 대체 뭐길래?

반응형

말 못 할 괴로움 햇빛 알레르기 증상이 대체 뭐길래?

 

((故 박지선 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까지 이슈가 되고 있는 햇빛 알레르기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볼 예정입니다. 
말 못 한 괴로움 햇빛 알레르기는 대체 무엇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합시다.

 

 

햇빛 알레르기란?

 

일명 햇빛 알레르기는 태양광선에 노출된 이후, 피부에 가려움증이나 발진 증상을 나타내는 경우를 말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에는 금세 사라지지만 심각한 경우엔 스테로이드 크림 / 먹는 약을 통해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햇빛 알레르기는 발생 후 치료보다는 예방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과연 원인은?

 

햇.빛 알레르기의 원인은 아직까지 분명하게 들어 난 것은 없습니다.
하나, 현재까지 확인된 부분으로는 태양광선으로 인한 것이며, 그 외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외 일부 화학적인 성분(항상제, 진통제, 향수, 소독약, 자외선 차단제에 포함된 화학물징 등)으로 인해 햇빛에 민감한 피부로 변하여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햇빛알레르기 증상

 

두드러기와 비슷하게 올라오는 붉어짐, 가려움, 통증, 물집, 피부 벗겨짐, 딱지, 출혈 등으로 신체부위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나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평소 햇빛에 적게 노출되는 부위 일 수록 햇빛에 노출되게 되면 더욱 심하게 알레르기 증상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치료법은 없을까?

 

보통은 증상이 심하지 않는 경우엔 며칠 동안 햇빛을 쐬지 않는 것만으로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증상이 심한경우엔 스테로이드 크림을 발라 치료하거나 먹는 약을 통해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생활 속 예방법

 

평소 야외 활동 시 단시간에 많은 양의 햇빛을 쬐는 것보다는 서서히 시간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햇빛이 강렬한 날에 야외 활동시에는 긴팔, 창이 넓은 모자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덥다고 너무 얇거나 구멍이 난 옷들은 삼가시는 것이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겠습니다. 
그 외 장시간 야외활동을 할 경우엔 SPF30 이상의 제품을 바르는것이 적당하며, 야외활동 30분 전 / 3시간에 한 번씩 발라주는 것을 권장한다고 하니 가능한 꼼꼼하게 챙겨 발라주는 습관이 필요할 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