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댕이들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이제 참지말고 증상 완화시켜보세요!

반응형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이제 참지 말고 증상 완화시켜보세요!

 

우리나라 국민 4명 중 1명이 반려인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다는 사실이겠죠~
하지만 반려동물과 한 공간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아무리 사랑하는 반려동물이라고 해도 반려인 입장에서는 조금은 감수해야 할 부분은 확실히 생기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런 부분 중 하나가 될 수 있는 "고양이 알레르기"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동물을 키우시기 전이라면 이런 부분은 미리 사전에 알고 입양하시길 권장드립니다.

 

 

고양이 알레르기란?

 

흔히 고.양이 털 알레르기라고 알고 계시나 사실은 털, 피부조직, 오줌, 소변 등에 포함되어있는 특정한 단백질 성분이 알레르기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고.양이가 스스로 몸단장을 하는 것을 그루밍이라고 하는데 이 그루밍 과정 중 타액이 털에 묻게 되고, 이 털들이 빠져 공기 중에 떠다니다가 알레르기를 일으키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므로 알레르기로 인해 털을 밀어버린다고 하더라도 평소 알레르기를 앓고 계신 분들이 라면 피해 갈 수 없는 상황이 될 수밖에 없다고 합니다.
혹시나 반려동물을 아직 가족으로 맞이하기 전이시라면 혹시나 가족 중에 알레르기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없는지 미리 체크하시는 것이 옳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특히나 평소 기관지 쪽이 예민하시거나 기관지성 질환을 앓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신중하게 고려하여 선택하셔야 합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

 

고.양이 알레르기 증상은 굉장히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1) 심한 재채기
2) 가려움
3) 콧물을 동반한 기침 
4) 눈 주위 극심한 가려움

등이 대표적으로 나타나는 공통적인 증상이며 심할 경우엔 호흡곤란까지 올 수 있으며 눈이 충혈되거나 지속적으로 재채기, 눈 가려움, 콧물을 동반한 기침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가까운 내과를 내원하시면 간단한 검사만으로 어떤 물질로 인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이는지 빠르고 간단하게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고양이 알레르기 예방 및 완화 방법

 

1) 하루 한번 털 관리
하루 한번 빗질만으로도 털 날림을 완화시킬 수 있기 때문에 하루 한번, 못해도 이틀에 한 번은 꼭 빗질을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커튼 및 카펫 사용금지
털이 잘 붙은 소재로 된 커튼이나 카펫은 가급적이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3) 주기적으로 고양이 목욕시키기
털 날림을 방지할 수 있는 방법 중 또 다른 하나이기도 한 목욕을 통해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공기청정기 도움받기 
털 날림과 공기정화도 같이 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를 통해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으며, 하루에 1번 이상의 환기를 시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5) 의사와 상담 후 알레르기 약 복용하기
위 방법을 모두 시도했음에도 나아지는 것이 보이지 않는다면 의사와 상담 후 알레르기약을 복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고.양.이.알.레.르.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또한 지금 초보집사이기때문에 배워고 공부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앞으로는 초보집사인 제가 많은 것을 공부하여 포스팅 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