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냥·댕이들

강아지 꼬리물기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반응형

강아지 꼬리물기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집에서 강아지를 키우시는 분들이라면 가끔 보셨을 테지만 간혹 강아지가 꼬리를 핥거나 물거나 잘근잘근 씹는 행동을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심심해서 그러나? 하시겠지만 그런 행동에는 많은 이유가 담겨 있는데요.
오늘은 강아지 꼬리 무는 이유와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가 꼬리를 무는 행동에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눠집니다.

 

1) 꼬.리를 쫓아 빙글빙글 돌며 무는 행동
2) 꼬.리를 물고 잘근잘근 씹는 행동

 

그렇다면 왜 저런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 좀 더 상세하게 알아보고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꼬리를 쫓아 빙글빙글 돌며 무는 행동의 이유

 

1) 관심과 사랑을 원해요~
혹시 반려견이 우연히 꼬리 쫓기를 하는 모습에 웃거나, 혹은 말을 걸며 반응을 보이 신적 있으신가요?
보통 이런경우에 반려견들이 생각하기에 "아! 내가 이런 행동을 해서 우리 주인이 좋아하고 반응을 보이는구나" 라고 착각을 하게 되어 계속해서 같은 행동을 반복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갑자기 꼬리 쫓기를 한다면 반응을 보이지 않고 평소처럼 대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2) 지루하고 심심해요~
그리고 가장 흔한 이유로는 꼬.리.쫓.기.를 일종의 놀이라고 생각해서 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
특히나 평소에 활동량이 많거나, 장난기가 심한 어.린.반.려.견 일수록 더욱 자주 볼 수 있는 행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심심해서 꼬.리.쫓.기.를 하고 있다면 그냥 방치하지 마시고 장난감이나 흥미를 가질 수 있는 놀이로 같이 시간을 보내주시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견주님들이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꼬리를 물고 잘근잘근 씹는 행동의 이유

 

1) 스트레스성 강박증일수 있어요~
보호자인 견주님과 떨어져있다는 느낌으로 분리불안이라는 증세가 올 수 있는 게 이로 인해 강박증이 생겨 나타내는 행동 일 수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들.도 기쁨, 슬픔, 외로움, 우울함, 상실감 등의 여러 가지의 감정들을 느끼기 때문에 정신적으로 힘이 들면 강박 행복들을 보일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셔야 할 듯합니다.

 

 

2) 항문질환 및 외부 기생충 감염이 원인 일수 있어요~
엉덩이와 연결되어있는 꼬리부분을 자주 핥거나 씹는 경우엔 항문낭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특정부위에만 털이 빠지고 반복으로 핥는것은 외부에서 유입된 진드기 혹은 벼룩 등 외부 기생충 때문에 그럴 수 있음으로 확인 후 적절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빠른 시일내에 적정한 치료를 하셔야 2차 감염으로 인한 피부염증, 질환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확인 즉시 가까운 병원으로 내방하는 것이 그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꼬.리.물.기.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