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

2020 인기 종영드라마 추천(ft. 넷플릭스)

반응형

2020 인기 종영 드라마 추천(ft. 넷플릭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마 남지 않은 2020년 인기리에 종영을 한 드라마를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2020년을 돌아보면 코로나 여파로 인해 집콕 생활이 많아지며 TV와 더욱 밀접한 관계가 되어버린 거 같습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슬기로운 집콕 생활, 드.라.마.정.주.행, 예능프로 정주행 등 야외활동보다는 집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을 찾게 되는 듯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드.라.마.정.주.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준비한 포스팅이니 참고하셔서 재미있는 연말 보내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의 개인적은 취향이 다소 섞여있는 추천 드.라.마.라.는 사실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1. SBS - 앨리스

 

* 편성: SBS, 2020.08.28. ~ 2020.10.24(16부작)
* 15세 이상
* 최고 시청률: 10.6%
* 등장인물: 김희선, 주원, 곽시양, 이다인 등
<<죽음으로 인해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된 남녀가 시간과 차원의 한계를 넘어 마법처럼 다시 만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평소 시간여행을 소재로 한 드.라.마.는 흥미가 없었는데 "앨리스" 는 재미있게 매주 챙겨보았던 거 작품 중 하나였던 거 같습니다.
우선 믿고 보는 배우 두 사람이다 보니 다소 지루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대사도 지루함 없이 시청할 수 있었고, 그리고 무엇보다 얼굴도 이쁘고 연기도 잘하는 배우 김희선 님의 1인 2역은 드.라.마.를 보는 내내 감탄을 금하지 못하며 시청하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솔직히.. 좀 많이 이쁘시잖아요?^^*) 
매 회 거듭할수록 다음회가 궁금해지는 반전이 있는 드.라.마.앨.리.스 추천해드립니다.!!

 

 

2. tvN - 메모 리스트

 

* 편성: tvN, 2020.03.11. ~ 2020.04.30(16부작)
* 15세 이상
* 최고 시청률: 3.4%
* 등장인물: 유승호, 이세영, 조성하, 고창석 등
<<국가공인 초능력 형사 동백과 초엘리트 프로파일러 한선미가 미스터리 한 "절대 악" 연쇄살인마를 추적하는 육감만족 끝장 수사극>>  

저처럼 범죄, 스릴러, 수사물을 평소 좋아하는 분 들이라면 일단 무조건 추천드리는 작품입니다.
다소 시청률이 저조해 보이긴 하나, 걱정은 잠시 접어두시고 꼭 한번 정주행 해보시길 권해드리는 드.라.마.입.니.다.
" 초능력? " 다소 유치해 보일 수 있는 주인공 소재긴 하지만 전혀 유치하지 않고 정말 1화부터 16회까지 긴장감을 놓치지 않고 집중해서 보게 되었던 드.라.마.여.서 꼭 추천드리고 싶었습니다.
극 중 배우 유승호 님은 사람의 신체 일부를 스치기만 해도 그 사람의 기억을 읽어내는 역할을 맡았으며, 배우 이세영 님은 똑 부러지는 엘리트 프로파일러로 극 중 두 사람의 캐미가 아주 좋았던 드.라.마.로 기억됩니다.
그렇다면 지금 바로 "메모 리스트" 정주행? 어떠신가요?

 

 

3. KBS - 한번 다녀왔습니다

 

* 편성: KBS 2TV, 2020.03.28. ~ 2020.09.13(100부작)
* 15세 이상
* 최고 시청률: 37.0%
* 등장인물: 천호진, 차화연, 김보연, 이정은, 이민정, 이상엽, 오대환, 오윤아, 이초희 등 
<<바람 잘 날 없는 송가네의 파란만장한 이혼 스토리를 시작해 결국 사랑과 가족애로 따뜻하게 스며드는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

올 한 해 "한.다.다" 라는 단어를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 예상이 됩니다.
이혼이라는 다소 무거울 수 있는 주제를 가지고 친근하고 유쾌하게 잘 그러 낸 작품이며, 극 중 배우 이초희 님과 이상이 님의 사돈 간의 사랑이야기가 너무 알콩달콩하고 사랑스럽지 않았나 생각이 됩니다. 
왠지 주말에 한.다.다를 안 보면 주말이 아닌 거 같은 느낌이랄까..? 그런 기분까지 들었을 만큼 너무 재미있었으며, 그리고 보는 내내 마음이 따뜻해지는 작품이었습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날 가족애로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드.라.마 한편 어떠실까요?

 

 

4. JTBC - 이태원 클라쓰

 

* 편성: JTBC, 2020.01.31. ~ 2020.03.21(16부작)
* 15세 이상
* 최고 시청률: 16.5%
* 등장인물: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안보현 등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이 시작된다.
세계를 압출해 놓은 듯한 이태원, 이 작은 거리, 각자의 가치관으로 자유를 쫓는 그들의 창업신화 이태원 클라쓰>>


올 상반기 가장 큰 화제를 몰고 온 "이태원 클라쓰"
젊은이들의 성공과 사랑을 요즘 시대에 걸맞게 아주 잘 드러낸 작품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극 중 아버지의 삐뚤어진 자식사랑의 결과물을 나타내는 배우 안보현 님의 연기는 매 회를 거듭할수록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힘들고 외로웠던 과거를 발판으로 삼아 이태원을 제대로 장악해버린 박새로이를 연기한 배우 박서준 님의 연기 또한 아직까지 기억에 남는 작품이라 이렇게 추천해드려 봅니다.
지루하고 반복되는 일상 속에서 지친 여러분들 "이태원 클라쓰" 시원하게 한편 때려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5. SBS - 펜트하우스 

 

* 편성: SBS, 2020.10.26~ (21부작)
* 15세, 19세 이상 
* 최고 시청률: 24.0%
* 등장인물: 이지아, 김소연, 유진, 엄기준, 신은경, 봉태규, 윤종훈, 박은석 등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어지는 부동산과 교육전쟁>>

이 작품은 아직 종영을 하지 않았으나 2020년 하반기 가장 재미있게 정주행 하실 수 있는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이 들어 추천해드려 봅니다.
종영까지 총 4회분을 남겨놓고 있는 펜트하우스는 그 인기를 실감하듯 시리즈로 방영될 예정이며 12월 중순부터 펜트하우스 2 촬영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극 중 배우 김소연의 연기는 다소 소름이 끼칠 정도로 악역을 너무나도 잘 소화해내어 "2020년 연기대상은 김소연? "이라는 말까지 나올 정도 배우 김소연 님의 연기에 박수를 보내드리고 싶습니다.
출연하시는 배우 한 분 한 분이 너무나 연기를 잘하셔서 모두 칭찬해드리고 싶을 정도로 너무나 찰떡같이 배역을 잘 소화해내고 계셔서 시청하는 제가 극 중 인물들처럼 울고, 웃고, 화내고 욕도 하며 시청하고 있었습니다^^*

일부는 막.장.드.라.마.의 끝판왕이라며 말씀하시지만 저는 올 하반기 "펜트하우스" 덕분에 집콕 생활이 매우 즐거웠기때문에 추.천.드.라.마 목록에 살포시 넣어보았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맞게 잘 선택하셔서 재미있는 주말, 드.라.마.정.주.행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다가오는 2021년 모든 분들에게 행복과 즐거움만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